인천시,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건강한 유아식 만들기 함께 배워요

입력 2024년07월26일 08시5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맑은 육개장, 고구마떡갈비 등 3회 과정…8월 5일 우선모집, 6일 일반모집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8월 5일부터 ‘우리 농산물 활용 유아식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유아식 만들기를 통해 지역 내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균형 있는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14일부터 28일까지 총 3회 운영되며,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유아식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맑은 육개장, 고구마떡갈비, 표고굴림만두 등)으로 구성된다.


자녀나 손주를 위해 직접 유아식을 만들어보고 싶은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3명을 모집한다. 


우선모집 대상자에 해당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은 8월 5일부터, 일반모집은 8월 6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유아식 실습 교육이 시민들에게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고, 농가에는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소득 증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인재육성팀(☎032-440-6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