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귀어학교, 제3기 20명 교육 시작

입력 2024년08월07일 08시4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귀어 정책, 수산업 기초 이론, 현장실습 등 제3기 도시민 기술교육과정 교육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8월 5일 20명의 교육생과 함께 제3기 인천 귀어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인천 귀어학교는 수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총 5주간 교육을 제공하며, 귀어 정책 및 수산업 기초 등 기본적인 이론 지식부터 현지 어업 실습(선외기 자가 정비 등)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어업인이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금까지 인천 귀어학교는 총 3기, 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다양한 현장 중심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귀어를 희망하는 이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3기 교육생들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됐으며, 8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5주간 이론교육과 현장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1·2기 선배들과 우수 귀어인의 어촌 정착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인천 귀어학교를 통해 교육생들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유도하고, 지속 가능한 어촌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