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영어 수업 평가 연수 개최

입력 2024년08월07일 10시2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환)은 6일 강화 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어 수업과 평가 연수를 개최했다.


최근 에듀테크 활용 연수는 교사를 소극적 사용자로 간주하고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하거나 동기를 부여하는 단계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 평가, 피드백을 위한 다양한 코스웨어 사용법뿐만 아니라 Notion이나 Chat GPT 등을 활용해 교사가 손쉽게 학습자료를 생성해 보도록 했다.


참가 교사들은 API keys를 이용하면 프로그램 개발자처럼 코딩 수준의 학습자료, 평가자료를 직접 만드는 높은 수준의 활용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됐다. 


또한 생활지도, 인성교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들이 AI를 통해 업무를 크게 경감하고 효과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유연한 활용 방법도 배웠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꼈던 인공지능이 소수의 교사들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좋고 교육적인 기능들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를 능숙하게 활용한다면 학생 평가와 피드백에 대한 부담도 훨씬 덜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무더위도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열정을 이기지 못했다”며 “내년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가 본격 도입되는데 학교 현장에 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연수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