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임대형 스마트팜 창업농 기초교육 수료식 성료

입력 2024년08월13일 09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봉화군이 추진하는 임대형 스마트팜 창업농 기초교육 수료식이 지난 10일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 과정은 스마트팜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농을 대상으로 총 20개월 동안 기초 및 심화교육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7개월간의 기초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56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어 눈길을 끌었다.

 

기초교육 과정은 스마트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과 작물 생육에 대한 이론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총 25주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 중 최종 면접평가를 통해 17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이들은 앞으로 심화교육을 받게 된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민선 8기 박현국 봉화군수가 제시한 주요 공약 중 하나로, 청년 농업인들의 지역 유입을 촉진하고, 기존 지역 농업인들에게 스마트팜 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봉화 임대형 스마트팜은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농업 모델을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주말을 반납하고 교육에 적극 참여해 준 수료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봉화군이 스마트농업 분야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심화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