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부개2동, 저소득가정 아동 대상 ‘룰루랄라 신나는 문화체험’ 실시

입력 2024년08월13일 16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리조트에서 저소득가정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룰루랄라 신나는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평소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올해 주요 추진 사업 중 하나다.

 

아이들은 지난해 개장한 인스파이어리조트 내 ‘미디어아트전시관 르 스페이스(Le Space)’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전시관은 ‘미지 세계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18개의 디지털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들은 우주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전시물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꼭 우주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며 “또 한 번 와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병관 협의체 위원장은 “아이들이 좋아하고 신기해하는 모습을 보며, 이들에게 더 넓은 시각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어른들의 책임임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