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산3동, ‘신나는 여름방학 힐링센터’ 운영 성료

입력 2024년08월16일 13시5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계양구 계산3동(회장 김귀녀)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14일까지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신나는 여름방학 힐링센터’를 참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나는 여름방학 힐링센터’에서는 ‘미술’과 ‘난타’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미술 수업은 학생들이 색채 감각을 발전시키고 자기표현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수업 중에는 명화 감상, 다양한 재료 실험, 그리고 개인 작품 전시회도 열려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난타 수업은 전통 타악기의 리듬과 동작을 통해 학생들이 협동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수업은 학생들이 즐거운 에너지를 끌어올리고, 창의적인 움직임과 리듬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다.


김귀녀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산3동은 앞으로도 힐링센터 운영 등 학생들의 전인격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발굴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