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4년08월22일 15시0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실현을 위한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오는 9월 3일 오후 2시부터 중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마련된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이해 양성평등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는 데 목적을 뒀다. 


 행사에서는 지역 문화예술팀의 사전공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등이 열릴 예정이다. 또, 연계행사로 ‘양성평등 인식개선 무비 토크쇼’와 ‘관광 잡페어(Job fair)’도 진행된다.


 이중 ‘양성평등 인식개선 무비 토크쇼’에서는 양성평등 관련 주제를 다룬 독립영화 ‘이별여행’을 상영한 후,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특히 중구여성회관이 주관하고 중장년내일센터,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관광 잡페어’는 경력보유여성과 중장년층의 재취업 욕구를 높이고 ‘함께 일하는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행사다.


 항공, 호텔,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구인기업이 참여, 구직자들과 만나 현장 면접형 채용의 장을 마련하고,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성공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이 밖에 성폭력 예방 등 ‘여성 안전 사회’ 기반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전개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비전을 공유하고 사회 전반에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구민이 양성평등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