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을 위한 힐링 특강 운영

입력 2024년08월23일 10시1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치매환자를 돌보는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인천은혜요양병원 가혁 병원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노화의 증상 및 관리 방법 치매의 어떤 증상이 치매 돌봄을 힘들게 하는가? , 치매환자와 소통하는 기법 등에 대한 내용을 6개의 아이콘(필수, 접근, 소통, 돌봄, 감정, 인사)을 통해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요양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치매 환자의 실제 사례를 영상으로 보여주며 돌봄 방법 중 어떤 방법이 치매 환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돌봄에 대한 이해와 그 중요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구보건소 장준영 소장은 “치매환자를 직접 돌보는 가족의 심리적 안정감이 결국 치매환자의 돌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가족들의 정서적 지지와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다양한 가족 지지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와 가족의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해 치매 약값 지원, 위생용품(기저귀, 물티슈 등) 지원, 실종예방서비스(GPS배회감지기, 안심귀가팔찌 등), 기억쉼터 운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치매가족 관련 프로그램과 치매 지원 서비스 상담은 치매정신과(☎032-718-063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