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아토피 꾸러미 지원

입력 2024년08월26일 17시3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2주간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토피 꾸러미’를 배부한다.


이는 가정에서 관리가 어려운 중증 경증 아토피질환 드림스타트 아동 25명(원도심 14명, 영종 11명)을 선별, 아토피 피부관리 안내 책자와 아토피 전용 꾸러미(크림, 리퀴드, 비누)를 지원해 증상 완화를 돕는 건강 지원사업이다.


특히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지역 내 약국(하늘365약국)이 50만 원 상당의 보습제를 후원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올바른 아토피 피부관리법 정보를 전달하고, 매일 보습제를 바르는 습관을 길러 아토피질환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고자 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아토피질환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 하늘365약국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 드림스타트는 만 0세 ~ 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