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동춘2동 주민자치회, ‘아나바다 장터’ 개최

입력 2024년08월27일 10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동춘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세환)는 지난 24일 동막근린공원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해 아나바다 부스와 기부물품 판매 부스 등을 운영하는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장터는 주민자치 특화사업인 ‘에코 리사이클 함께 타요’ 사업의 일환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나누며 주민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행사다. 


장난감, 생활용품 등을 서로 교환하고 나누며, 자원 활용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정크아트, 커피박 방향제, 바다유리 자석 만들기, 자투리 가죽공예 등 친환경 체험과 탄소중립 실천 등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주민 화합과 환경 보호를 위한 ‘아나바다 장터’ 행사를 통해 발생한 판매 수익금은 자율적으로 기부되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세환 동춘2동 주민자치회장은 “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아나바다 장터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기쁘다.”라며 “앞으로 동춘2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