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수상

입력 2024년09월05일 11시4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에서 인천 학생들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열정의 e공간, 행복한 e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으며, 장애 학생들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했다.

 

치열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장애·비장애 학생, 지도교사, 보호자 등 전국에서 1600여 명이 모여 열띤 도전을 펼쳤고, 인천은 e스포츠대회(닌텐도 스포츠 배구, 마구마구 리마스터 등) 7종목, 정보경진대회(파워포인트, 스마트 검색 등) 8종목에서 20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인천 학생들은 e스포츠대회 부문에서 ▶(은광학교) 마구마구 리마스터 종목 최우수상 ▶(인천용일초) 모두의 마블 종목 최우수상 ▶(인천정각중) 폴가이즈 종목 우수상 ▶(미추홀학교) 닌텐도 스위치 배구 종목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보화경진대회 부문 수상 명단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예산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