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4년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 디자인보고회 개최

입력 2024년09월11일 14시4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0일 구청에서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 디자인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차준택 구청장 및 안애경 구의회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및 주민·학생 참여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구는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과 학생 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그동안의 사업 추진 경과 및 마을 특성에 맞는 디자인을 설명한 후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구는 올해 상반기 부흥오거리 근처인 부평4동 부흥로 327번길 일원을 사업지로 선정하고 민·관·학·경이 협력해 마을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고회에서 모여진 의견을 반영해 오는 10월 경 범죄예방 및 환경개선 시설물 설치를 마무리하는 등 500보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은 지역 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또한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마을 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2년 차를 맞는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은 ‘누구라도 행복한 소통과 배려의 여성친화도시 부평’ 조성을 위한 특화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