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천시, 싱가포르에서 中企 기술교류단 운영

입력 2024년09월13일 18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의료기기, 헬스케어, 의약품 등 바이오 분야 우수 중소기업 10개 사와 함께 싱가포르에 방문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기술교류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중소기업 기술교류단 지원사업’은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이 해외 기업 및 기관과의 기술 교류, 사업화 등 글로벌 진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싱가포르 기술교류단은 5일간 현지 기업방문 및 1:1 비즈니스 미팅, 바이오 분야 기관방문 및 교류회 운영, Medical Fair Asia 2024 참관, IR 피칭 등 다양한 현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싱가포르의 한 기업이 ㈜크리비전(대표 김진성)의 의료기기 관련 기술과 제품에 큰 관심을 보여 MOU 체결과 거래계약을 적극적으로 제안했고, 향후 인천에도 방문할 의사를 밝히는 등 성과가 나타났다.

 

또한 ㈜한국조명, ㈜옵티로 등 참여기업들도 현지 기업과 연결돼 기술 교류와 계약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싱가포르 기술교류단을 통해 양국의 우수 기업 간 기술 교류 및 네트워킹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인천의 우수 중소·벤처기업과 해외 기업 간의 활발한 기술 교류와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플랫폼 역할을 해내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