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산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이사지원

입력 2024년09월23일 14시0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산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의 이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그동안 무허가 건물에 장기간 거주해 온 80대 어르신이다. 중증 암환자로 수술을 받고 항암 치료를 하는 등 지난 1년여 간 투병 생활을 해왔다.


병세가 호전되어 퇴원했으나, 최소한의 주거 환경도 갖추지 못한 예전 주거지로 다시 돌아갈 상황에서 건강 악화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동과 협의체가 협력해 추석 연휴를 전후로(지난 9일~20일) 어르신이 무사히 이사할 수 있도록 도왔다.


동은 LH긴급 주거지원을 신청했으며, 협의체에서는 새 거주지 계약 전반을 돕고 청소 지원에도 나섰다.


이외에도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의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들을 십시일반 모아 어르신에게 전하기도 했다.


이순자 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이 쾌적한 주거지에서 여생을 보낼 생각을 하니 너무 뿌듯하다”며 “좋은 집에서 행복해지시고 건강을 회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미숙 산곡3동장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챙기고 도움을 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