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안전한 통학로 조성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입력 2024년09월23일 16시5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3일 작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18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주변 일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하반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23일 캠페인에는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구청 관계 공무원, 녹색어머니연합회, 계양경찰서, 학교 교직원 등이 참여했다. 


윤환 구청장과 캠페인 참여자들은 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 지도를 실시하며 ▲횡단보도 신호 준수 ▲개인형이동장치(PM) 안전 운행 ▲학교 앞 안전속도 30km 시행 ▲우회전 일시 정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등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행 불편 요소와 교통안전시설물 등을 살피며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윤환 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구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린이를 배려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연말 보도블록 교체 등 타당성이 부족하고 주민 호응이 낮은 사업을 과감히 없애 불필요한 예산 절감에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절감한 예산은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와 학교 통학로 개선 사업 등에 투입해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