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맨발 걷기로 건강 일깨우기’ 특별 강연회 성료

입력 2024년09월30일 15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9월 27일(금) ‘맨발 걷기로 건강 일깨우기’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맨발 걷기 특별 강연회는 대구교육대학교 교수이며 맨발학교 교장인 권택환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맨발 걷기의 과학적 배경과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하며,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맨발 걷기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상황에서, 자연 속에서 맨발로 걷는 것이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치유 효과에 대한 심층적인 강연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돼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자연과 더 가까워지는 생활을 실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별 강연회에 이어 오는 10월 2일(수), 10월 15일(화)에는 맨발걷기 산책로를 직접 걸어보는 ‘힐링 걷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힐링 걷기 체험은 ‘맨발걷기 전도사’,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장준영 인천 서구보건소장은 “맨발로 걷는 것은 자연과 연결되는 중요한 활동이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자연의 치유력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많은 주민들이 이번 강연회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