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4 인천도시재생축제 성황리 개최

입력 2024년09월30일 17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와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효진)는 지난 27일~28일까지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2024 인천도시재생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와 동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27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시재생 골든벨, 토크콘서트, 도시재생 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도시재생사업의 전시 및 홍보, 각종 체험 및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되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변화하는 동구 그리고 제물포’라는 주제로 제물포구 시대! 동구 도시혁신비전 선포식이 진행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직접 제물포구 출범을 앞둔 동구의 도시혁신비전을 주민들에게 선보여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2024 인천도시재생축제를 통해 높아진 주민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행정체제 개편으로 제물포구 출범을 앞둔 우리 동구가 주민의 꿈이 현실이 되는 살고싶은 미래 행복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