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영흥면, 어르신 700명과 함께 노인의 날 경로잔치 개최

입력 2024년10월09일 07시2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옹진군 영흥면은 지난 7일 옹진국민체육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옹진군지회 영흥면 분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경로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흥면은 65세 이상 어르신이 전체 인구의 31%를 차지할 정도로 고령화된 지역으로, 이날 행사에는 약 7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이어 아코디언 연주와 트롯 가수의 축하 공연 등 흥겨운 무대가 펼쳐졌다.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어르신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임정일 대한노인회 옹진군지회 영흥면분회장은 "행사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옹진군, 남동화력발전 등 관계 기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어르신들의 삶이 더욱 풍요롭고 건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로잔치는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영흥면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