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야(夜)한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입력 2024년10월15일 10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순석)가 지난 10월 11일 저녁 ‘제3회 계양구 빛 축제’가 열리고 있는 계산역 주부토로 일원 현장에서 자원봉사자 76명과 함께 ‘야(夜)한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야(夜)한 플로깅’은 평일 낮 시간에 봉사활동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지역 내 환경 정화가 필요한 곳을 야간에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봉사활동이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계양구의 대표 관광 축제인 ‘계양 빛 축제’와 연계해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 거리에서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계양 빛 축제에 정말 와보고 싶었는데, 마침 빛 축제 현장에서 봉사활동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참여하게 됐다.”, “축제 현장의 화려한 조명과 빛 조형물들이 너무 아름다웠고, 그 가운데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이었다. 계양구를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자원봉사센터 홍순석 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주민들이 축제의 즐거움을 누리는 동시에, 자원봉사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행사와 봉사활동을 결합해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 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