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용현남초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입력 2024년10월17일 17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7일 용현남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미추홀구청, 미추홀경찰서, 미추홀모범운전자회, 미추홀녹색어머니연합회,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용현남초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구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및 운전자의 교통안전 의식 강화를 위해 횡단보도에서는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를 표어로 등굣길 어린이 보행 안전을 지도하고 운전자의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법규 준수 사항(과속 금지, 신호위반 금지, 보행자 보호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가방이나 자전거 등에 매달 수 있는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안전운전 수칙’ 정보무늬(큐알코드) 등록 옐로카드와 비 오는 날 더욱더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투명 안전 우산 500개를 용현남초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 보호구역을 통과하는 도로에서 운전자들이 일반 도로에 비해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인지해 저속 및 주의 운전을 할 수 있는 도로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또한 민·관·경의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린이를 배려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캠페인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