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특강

입력 2024년10월26일 10시2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지난 17일 송현1·2동 복합청사 3층 대강당에서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특강을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도진문화특강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문학적인 소양을 함양하고 삶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 기획된 문화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진행 중이다.


이번 특강은 조선사 전문가 신병주 교수를 초청하여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태조부터 순종까지 조선 왕조의 정치적, 문화적 배경과 역대 왕들의 이야기를 심도 있게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는 역사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강연장을 가득 메우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화도진문화원 관계자는 “많은 분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이번 특강이 종료되어 기쁘다”며 “내년 화도진문화특강도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강연을 기획하여 지역 주민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진문화원은 2026년 제물포구 출범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에게 더욱 다채롭고 뜻깊은 문화예술활동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의 문화적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