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특별 강좌 개최

입력 2024년10월30일 14시2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이 한강 작가의 2024년 노벨 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11월 6일(수) 저녁 7시에 작전도서관 2층 늘배움터에서 <고통으로의 몰입, 그리고 회복-한강의 문학 세계>라는 주제로 특별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강좌는 전승민 문학평론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그의 저서인 ‘만질 수 없음을 만지는 언어: 촉각의 소노그래피-한강의 희랍어 시간’을 바탕으로 한강 작가의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에서는 한강 작가의 주요 소설과 시를 비평적으로 접근해, 개인과 역사적 차원에서의 폭력에 대한 작가의 독창적인 방식을 탐구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강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문학적 의의와 가치를 이해할 수 있고, 예비 독자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작전도서관 한양진 관장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며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 이번 특별 강좌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의 수강 신청은 10월 30일부터 계양구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작전도서관(☎032-269-9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