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 성료

입력 2024년10월30일 14시2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계양구 작전도서관은 지난 10월 26일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0월의 하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열리는 과학강연 행사로, 2010년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돼 기획 단계부터 강연까지 모두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날 작전도서관은 노다해(과학커뮤니케이터) 작가의 ‘세상을 연결하는 과학’, 이민아(고촌고 과학교사) 교사의 ‘진짜 과학, 가짜 과학’을 주제로 총 2회의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강연 이후에는 10월의 하늘 준비모임에서 준비한 도서 나눔행사와 강연자의 사인회도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과학자를 만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이런 강연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어려웠던 물리학과 과학상식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양진 작전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계양구의 어린이들에게 과학적 상상력과 흥미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행사를 운영해 구민의 문화생활에 기여하는 도서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