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국민이 추천하는 착한가격업소, 9천 개소 돌파

입력 2024년11월04일 16시25분 배향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국민 공모 통해 착한가격업소 발굴한 국민 순은 기념메달 전달  

[연합시민의소리/배향숙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4일(월),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발굴한 국민에게 순은 기념메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메달을 받은 직장인 김씨는 “자주 이용하는 가게가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추천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해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올해 6월에 시작한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대국민 공모는 많은 국민의 참여로 4개월 만에 2천 200여 개의 업소가 추천됐다.

 

국민이 추천한 업소들은 심사를 거쳐 현재까지 450여 개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됐으며, 720여 개소는 아직 심사를 받고 있다. * 2,208개소 추천(심사완료 1,479개소 중 453개소 지정(지정률 30.6%), 심사중 729개소)

 

그동안 착한가격업소는 업주가 직접 지방자치단체(시·군·구)에 신청해야지정이 가능했으나,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이 평소 이용하던 저렴한 가게들을 추천해 지정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힘입어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수가 6월 말 7천 716개소에서 4개월 만에 9천 개소를 돌파했다.

 

지금도 주변에서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업소를 발견한다면, 누구나 착한가격업소 누리의 ‘대국민 추천 공모’ 배너에서 추천할 수 있다.

 

고기동 차관은 “착한가격업소 대국민 공모는 국민이 직접 주변의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이 착한가격업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내년에는 착한가격업소 지원대상을 1만 2천 개소로 확대 지원하여 착한가격업소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