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주안7동, 새로운 도약 ‘착한 메디컬 타운’ 2호점에 현판 전달해

입력 2024년11월07일 17시5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미추홀구 주안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기석)는 주안7동 주민자치회(회장 송정흠)와 함께 지난 5일 ‘착한 메디컬 타운’ 2호점인 참사랑 약국(대표 이정민)에 방문해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 메디컬 타운’은 질병은 물론 마음까지 치료하는 심의(心醫)의 나눔 실천으로 병원, 한의원, 약국, 동물병원 등의 의료 사업장에서 정기적인 기부를 통한 주안7동만의 나눔과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시작됐으며, 협의체는 관내 병의원, 한의원, 약국 등에 가입 홍보를 진행했다. 


올해 초 제이씨 김내과를 시작으로 총 4곳의 의료기관이 ‘착한 메디컬 타운’에 가입했으며, 협의체는 3호점(이진숙 소아과)과 4호점(서울안과)에도 현판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기석 위원장은 “참사랑 약국을 비롯한 의료사업자분들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더 많은 의료기관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조성된 기탁금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보건, 복지사업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