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1차 분양 성황리 접수 완료

입력 2024년11월08일 10시5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공동 추진하는 ‘계양산업단지’의 1차 산업시설용지 분양접수가 완료됐다.


계양구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7일, 이틀간 진행된 산업시설용지(23필지)의 분양 신청 기간에 7.9 대 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로 분양신청서가 접수됐다. 이는 최근 대부분의 산업단지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얻어낸 성과이다. 계양산업단지는 서운일반산업단지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최적의 입지를 갖춘 지역에 조성됐으며,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에 공급된 점도 흥행의 이유로 꼽힌다.


계양산업단지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계양 IC에 인접한 인천 계양구 병방동 255-2번지 일원 24만 3천㎡ 부지를 공영개발 방식으로 조성하는 산업단지로, ‘미래지향적 산업단지‘ 구현을 목표로 조성 단계부터 디지털·친환경 요소가 반영되어 진행되고 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수도권 기업 입지난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인과 청년들의 밝은 미래와 열정의 기적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산업단지는 서류검토 및 심사를 거쳐 입주대상자를 선정하고 26일과 27일 분양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산업단지 분양홈페이지(www.kicoxbunyang.co.kr)를 참고하거나 한국산업단지공단 계양사업단(☎070-8895-7475~8)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