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우리 마을 나들이 사업' 진행

입력 2024년11월13일 11시5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상훈, 최대정)는 지난 12일, 어르신 54명과 함께 백령도를 일주하는 「어르신 우리 마을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기분 전환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전에는 대청도를 방문하는 ‘이웃 섬 나들이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백령도는 인기 있는 관광지지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외출할 기회가 적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를 해결하고자 나들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르신들은 이날 심청각, 고봉포, 두무진, 천안함 위령탑, 콩돌해안 등 유명 관광지를 차량으로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어르신은 “평생 백령도에서 관광버스를 타보는 건 처음”이라며 기쁨을 표현했다.


임상훈 공동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이웃과 함께 나들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 연대를 강화하기 위한 복지사업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