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제11회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 성료

입력 2024년11월14일 11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 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이달용)는 지난 14일 강화문예회관에서 ‘제11회 강화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용철 강화군수를 비롯한 한승희 강화군의회 의장 직무대리,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화합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행사 장 내 13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의 1년 활동 성과가 고스란히 담긴 전시 현수막이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지난 2일 인천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선원면 라인댄스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올랐으며, 개회식에서 강화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한 주민자치위원 1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달용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라며 오늘의 이 자리가 주민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격 발표회에는 서도면을 제외한 12개의 읍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팀이 참가해 댄스, 고고장구, 풍물 등 다양한 동아리팀이 기량을 뽐냈다.


이날 동아리 발표회 결과 대상의 영예는 내가면 트롯장구에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은 강화읍 경기민요, 우수상은 양도면 고고장구, 송해면 노래교실, 하점면 노래교실, 교동면 여성댄스교실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나머지 6개 팀이 차지했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이번 발표회가 주민자치센터 간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