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 '2024 인천 섬 차세대 리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섬 웨이브' 종료

입력 2024년11월21일 09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4 인천 섬 차세대 리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섬 웨이브(Wave)’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백령도, 소야도, 승봉도, 강화도 등 10개 이상의 인천 섬에서 온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섬 웨이브’는 섬 청년들이 지역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업을 중심으로 섬 간, 지역 사회와의 협력 아이디어를 교류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리더를 양성하고자 했다.


프로그램은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는 강연 중심, 두 번째는 강연과 현장 답사를 결합한 형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지역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과 지역 자원의 활용법을 배웠다.


참가자들은 지역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과 지역 자원 활용 전략을 배웠다. 


김준현바이각, 인천맥주, 금풍양조장 등 지역 기업들의 대표가 강연을 맡았다.


모도에서 온 백종대 교육생은 현장에서 지역 자원의 활용 가능성을 경험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이작도의 김민욱 교육생은 섬 청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욱 넓어졌다고 전했다.


‘섬 웨이브’는 섬 청년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역량을 함양하고, 섬 간 협력의 기회를 제공한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교육과 지원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