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년과 함께하는 저자 북토크' 마무리

입력 2024년11월25일 18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9일 청년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해 청년 등을 대상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저자 북토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청년기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한국 고립·은둔 청년들의 이해와 받아들임’을 주제로 ‘은둔주의-자’의 저자 김도영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은둔주의-자’는 학교 밖 청소년, 은둔형 외톨이, 낙오자에서 벗어나 다시 세상으로 나오게 된 작가의 실제적인 경험을 진술한 도서이다.

 

작가는 자신과 같은 경험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이 책을 출간하였으며, 현재 심리상담사로서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가진 이들을 상담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행사는 작가의 특강과 함께 청중과 소통하는 북토크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과 함께 고립·은둔 청년들에 대해 이해하고 일상으로 돌아오기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가의 도서 은둔주의-자는 ‘2024년 문학나눔 도서 보급사업’에서 우수도서로 선정되어 전국 도서관과 학교,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청년들이 삶의 길을 잃은 순간을 경험하더라도 청년 자체로서 무한한 가능성이며, 가치가 있는 존재들임을 기억해야 한다”며 “청년들이 사회와 연대하고 더 나은 삶과 복지를 위해 나아감에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765-3690~1)는 동구 주민들을 위한 정신건강 상담, 예방교육, 치료연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