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게양구 작전1동, ‘브라보! 마이라이프’ 교육 성료

입력 2024년11월28일 15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계양구 작전1동(동장 차은진)은 지난 5일부터 27일까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함께 추진한 ‘브라보! 마이라이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가 주관하는 인천시민의 ‘웰빙과 웰다잉’ 교육프로그램에 작전1동 맞춤형 복지팀이 공모에 참여하며 추진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30명과 계양구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간호직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매주 수요일 총 4회기로 실시됐다.


교육은 인천시민의 의미 있는 삶을 위한 ‘웰빙’과 ‘웰다잉’의 조화를 주제로, ▲건강한 삶을 위한 암 정복 ▲건강한 삶을 위한 치매 교육 ▲건강한 삶을 위한 근골격계 질환 관리 ▲건강한 삶을 위한 심혈관질환 관리 ▲마지막까지 나를 지키는 돌봄, 호스피스 ▲인간답게 죽을 권리(사전연명의료의향서) ▲유언장 작성해 보기 ▲버킷리스트 작성 등으로 진행됐다.


차은진 작전1동장은 “양질의 강의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게 되어 뜻깊은 프로그램이 된 것 같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작전1동 주민들이 의미 있는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건강을 위한 다양한 예방법을 실천해 지금보다 좀 더 나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