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24 TV조선 경영대상’ 자치행정경영 대상 수상

입력 2024년12월02일 16시4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난 27일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4 TV조선 경영대상’에서 자치행정 경영대상(소통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고객만족, 교육, 글로벌, 리더십, 브랜드, 자치행정 등 12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 연수구는 자치행정경영 부문 소통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연수구는 주민과의 현장 소통 프로그램 확대, 다양한 구정홍보매체를 통한 주민 참여 확대, 정보 사각지대 해소, 지자체 최초 내외국인 사회통합을 위한 조례 제정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구는 주민들의 삶의 현장 속으로 찾아가는 ‘온동네 소통투어 소풍’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으며, 경로당 및 학교 방문 간담회를 통해 불편사항 및 정책의견을 청취하는 등 섬김 행정을 펼치고 있다. 
 

또한, 누리집, SNS, 유튜브, 블로그, 당근앱, LED전광판, IPTV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매체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정보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청사 로비에 설치된 대형 LED전광판(연수드림캔버스)을 통해 구의회 활동과 간부회의를 생중계하고, 미디어아트 전시,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주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인천광역시 연수구 내외국인 사회통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사회통합팀을 신설하는 등 외국인 관련 정책의 통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내외국인 간 소통 부재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재호 구청장은 "연수구는 다양성과 혁신이 넘치는 도시인 만큼 갈등과 욕구도 공존한다."라며, "끊임없는 소통과 투명한 행정으로 도시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