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5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입력 2024년12월05일 11시1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약 한 달간 ‘2025년 봄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공모 내용은 따뜻한 봄을 맞아 주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30자 이내의 창작·인용 글귀다.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 소재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글판 문안을 제출하려는 주민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감글판’ 게시판에 응모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인용 시에는 도서명, 출판사명 등 정확한 출처를 기재해야 한다.


구는 접수된 문안을 대상으로 공감글판선정단의 심사를 통해 총 5편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1명) 30만 원, 우수(2명) 각 20만 원, 장려(2명) 각 10만 원 상당의 부평e음 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앞서, 진행한 겨울편 당선작에는 최우수상 전용선씨의 ‘겨울은 추위를 / 견디는 계절이 아닌 / 온기를 나누는 계절’(창작)이 선정됐다.


우수작으로는 김민지씨의 ‘온통 눈으로 뒤덮인 세상 / 익숙한 걸 새롭게 볼 수 있는 / 놀라운 계절’(창작)과 심주은씨의 인용문안 ‘미안했다고 고마웠다고 / 한해의 마음을 보낸다’(박노해, SNS「걷는독서」중에서) 등이 뽑혔다.


3편의 당선작은 구청사 출입구 등 16곳과 움직이는 공감글판 1대에 게재돼 12월부터 25년 2월까지 3개월간 부평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 여러분들이 있기에 공감글판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2025년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누리집www.icbp.go.kr)을 참고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509-3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