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서, 음식점 주방화재 예방 안전수칙 홍보

입력 2024년12월11일 17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동부소방서(서장 문희준)는 겨울철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음식점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막기 위한 안전수칙 홍보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주방 화재는 주로 식용유 가열 중 과열되거나 배기 덕트와 환기시설에 쌓인 기름때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배기 덕트 화재는 불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대형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높아 음식점 관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소방서는  주방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음식점에서 실천해야 할 안전수칙으로 배기 덕트는 0.5㎜ 이상의 불연재로 설치하기, 후드와 덕트, 벽체에 쌓인 기름찌꺼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기, 기름 제거가 용이한 필터 설치하기, 주방용 자동소화장치 설치하기, K급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하기 등을 강조했다.

 

문희준 동부소방서장은 “음식점에서는 불과 기름을 사용하는 환경 특성상 화재 위험이 높은 만큼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로 안전한 주방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특히 K급 소화기와 주방용 자동소화장치 설치는 화재 초기 대응에 효과적이니 적극적으로 설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