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인재개발원서 철도차량 운전교육훈련기관 개원식 개최

입력 2024년12월16일 1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도권 서부지역 철도차량 종합훈련기관으로 발돋움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지난 11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차량 운전교육훈련기관으로 지정받아 인천교통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철도차량 운전교육훈련기관 개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서부지역 예비 기관사 면허 취득자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철도산업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인재 유치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개원식은 김성완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고 ►훈련기관 설립 개요 및 추진경과 영상 시청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최신 FTS(Full-Type Simulator:전기능 모의운전연습기) 체험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인천교통공사는 16일 '2025년 상반기 교육생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내년 2월부터 첫 번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갖추게 된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이번 우리 공사의 훈련기관 지정 승인은 수도권 서부지역에 철도차량 운전교육기관 부재한 상황에서 이루어낸 값진 결과로서 앞으로도 인천시민과 철도에 꿈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철도교육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