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미추 자원순환가게 성과공유회’ 개최

입력 2024년12월20일 11시5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자원순환가게 운영에 참여한 자원관리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미추 자원순환가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한 해 동안 미추홀구가 운영한 23개소 자원순환가게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활동 영상 시청 및 새 활용 공예 제품 제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구는 올해 자원순환가게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약 207톤의 재활용품을 수거했으며, 이를 통해 자율적으로 참여한 주민들에게 총 4,800만 원의 유가 보상금을 지급했다.
 

올해 미추 자원순환가게에는 5,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재활용품 수집, 운반 및 선별 작업을 통해 약 1억 2천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이영훈 구청장은 “미추 자원순환가게 운영으로 주민들의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 확산 및 주민 의식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사업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과 자원관리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추 자원순환가게 사업은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문화를 조성하고자 주민들이 깨끗하게 분리배출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보상해 주는 정책으로, 2025년도 미추 자원순환가게는 3월부터 12월 초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