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가족과 함께 겨울 나기'운영

입력 2024년12월23일 15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 아동행복과 드림스타트는 12월 20일(금)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 327명(102가구)을 대상으로 가족 체험 활동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겨울 나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 여가 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긍정적인 가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시설 단체 이용이 아닌, 가족 단위별 시설 이용권을 제공으로 시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놀이공원과 아쿠아리움 중 이용권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아이가 평소에 놀이공원에 가고 싶어 해도 여건이 되지 않아 가지 못해 아쉬웠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가족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 계층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발굴하여 모든 아동들이 희망을 갖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서구는 취약 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취약 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및 기타 문의는 인천 서구청 아동행복과(☎032-560-3342)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