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신청

입력 2025년01월09일 09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월부터 12월까지의 세액에 공제율 5%를 적용받아 실제 연세액의 4.5%절감...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이달 31일까지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부과되지만, 연세액을 1월에 선납하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월 말까지이며, 연세액을 신청하고 납부하면 2월부터 12월까지의 세액에 공제율 5%를 적용받아 실제 연세액의 4.5%를 절감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1월 1일 기준으로 인천광역시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다.

 

신청 방법은 각 군·구 세무부서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으며, 위택스(www.wetax.go.kr)나 스마트 위택스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전년도에 자동차세를 연세액으로 납부한 경우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공제된 세액이 반영된 고지서가 이달 중순부터 발송된다.

 

다만, 자동차를 새로 취득한 경우에는 신규로 신청해야 한다.

 

한편, 발송된 고지서 기한 내 자동차세를 연납하지 않을 경우, 6월과 12월에 정기분 자동차세로 부과된다.

 

또한, 연납한 자동차를 매각하거나 폐차할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남은 기간의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하여 환급받을 수 있는 '환급 사전 계좌 등록'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성하영 시 재정기획관은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는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이므로 많은 시민들이 신청하고 납부하여 절세 혜택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