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2025년도 신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입력 2025년01월10일 11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9일~10일까지 구청 소나무홀에서 구청장을 비롯한 부구청장,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신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작년도 추진 사업에 대한 평가와 개선 사항을 점검하고, 새해 구의 주요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교육·문화 분야에서는 ►교육지원센터 조성 ►꿈드림영어도서관 특화사업 ►우리 미술관 이전·확대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재개관 ►화도진축제 활성화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한다.

 

복지·안전 분야에서는 ►전 구민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동구 거주 산모 산후조리 비용 지원 ►주민 안전 폐쇄회로(CC)TV 환경정비 추진 ►재난 안전상황실 상시 운영 등이 주요 사업에 포함됐다. 

 

경제·도시 분야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골목형 상점가 활성화 사업 ►원도심 내 공영주차장 조성 ►화수부두 일원 도시재생 혁신 지구 조성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연계 복합건축물 조성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민선8기 3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그간 추진해 온 사업들은 완성도를 높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신규 시책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업무에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