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5 맞춤형 주방 및 이·미용 시설개선 지원'추진

입력 2025년01월20일 11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규모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7개소,노후된 이·미용업소 4개소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노후된 시설 개선에 어려움을 겪는 100m2 이하 소규모 식품·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2025년 맞춤형 주방 및 이·미용 시설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규모는 주방 시설 개선이 시급한 소규모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7개소와 노후된 이·미용업소 4개소이다.

 

시설개선 비용 지원 범위는 보조금 80%(업소당 최대 400만원), 영업자부담 20% 이상으로 진행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업소의 주방·객석, 후드·환풍기, 개수대, 방충·방수시설, 도배·타일 교체 등 위생 수준을 개선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식품·공중위생업소를 만들 계획이다. 

 

참여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이며, 시설개선을 지원받고자 하는 영업주는 인천 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를 갖춰 인천동구청 환경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서면 및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필요성과 효과성 등을 두루 고려하여 대상업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본 시설개선 지원을 통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위생환경 조성은 물론 엉업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식품·공중위생 조성과 민생안정 도모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신청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인천동구청 환경위생과(032-770-652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