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정보공개 모니터단 간담회 개최

입력 2013년12월25일 10시10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보공개로 소통과 참여의 열린 행정 구현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지난 20일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보공개 제도 운영으로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정보공개 모니터단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정보공개 모니터단은 사전정보공개 제도를 정착하고 구민의 알권리 충족과 투명행정을 구현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연2회 간담회 개최를 통해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 나타난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구의 정보공개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보공개 모니터단 11명(각 동 1명씩)이 참석한 가운데, 고근득 기록물관리팀장의 모니터단 운영 현황, 2013년 정보공개 처리 실적 등 정보공개 현황 설명과 모니터단 설문조사, 정보공개 활성화 방안과 건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사전공표된 행정정보를 검색하고 싶은 주민은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정보공개-행정정보공개방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보공개 는 지방정부 3.0의 실현을 위한 New PCRM은 보다 강력한 도구를 제공해준다고 판단된다. 공유, 개방, 참여의 기반위에 국민적 수요와 정부 공급역량의 맞춤을 통해 합리적 균형점을 찾는 과정을 통해, 시간, 예산 및 인력의 제약조건하에서 적절한 수요관리와 대응 역량 강화를 모색하게 되기 때문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