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공영·부설주차장 410여 개소 '설 연휴' 무료 개방

입력 2025년01월23일 09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카카오맵 등 내비게이션에서도 무료 개방 정보 제공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금년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인천시와 군·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 부설주차장 410여 개소(약 27,542면)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설 명절 기간 주차난 해소와 시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무료 개방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로, 일부 주차장은 개방 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사전에 주차장별 개방 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와 상세 개방 일정은 공유누리(www.eshare.go.kr),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과 같은 공공 플랫폼뿐만 아니라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아이나비 에어, 현대차 내비게이션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편리하게 주차 시설을 이용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연휴 기간 중 주차난과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