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청년 디딤돌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25년02월04일 10시39분 배향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면접 토탈 솔루션, 시간제 청년근로자 장려금 지원

[연합시민의소리/배향숙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강화 청년 면접 지원-면접 토탈 솔루션'과 '시간제 청년 근로자 장려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면접 토탈 솔루션'은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들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증명사진 촬영 지원부터 면접복 대여 및 스타일링, 면접 수당 지원, VR 면접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을 절감하고 스트레스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9세 강화군에 주민등록이나 거소를 둔 청년으로, 센터와 MOU를 체결한 대학의 재학생도 포함된다.

 

신청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수시로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시간제 청년 근로자 장려금'은 현재 아르바이트 등 시간제 근로를 하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강화군에 3년 이상 거주한 만 29세 이하 청년이자, 근로시간이 주 30시간 이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연중 수시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방문 접수를 통해 이뤄진다. 

 

이외에도 센터에서는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계 청년 역량 강화 워크숍부터 1박 2일 직무 캠프, 청년의 날까지 여러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기대감을 높인다.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s://ganghwajob.kr/) 또는 유선(☎032-934-3088~3098)으로 문의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