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5년 사업체조사 실시'7일부터 25일간'

입력 2025년02월05일 09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관내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규모,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5일간 금년도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작년 12월 31일 기준 인천시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약 27만 개 사업체가 포함된다.

 

통계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본 조사는, 1994년 처음 시행된 이후 매년 진행되며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창설연월, 조직형태, 매출액 등 총 9개로 구성돼 있으며, 사업장 대표자 등 4개 항목은 행정자료를 활용해 응답 부담을 줄였다.

 

특히, 올해는 조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무상근 사업체 등 행정자료 대체 대상을 확대하고 무인매장을 조사 범위에 포함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했다.

 

조사자료는 오는 9월 잠정 결과를 발표하고 12월에 확정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지역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수립에 활용되며, 각종 경제 조사와 연구의 기초자료로도 사용된다.

 

유준호 정책기획관은 "사업체조사는 인천시 사업체의 실태를 파악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므로 정확한 통계작성을 위해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와 관련된 사항은 전국사업체조사 콜센터(080-001-202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