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 주민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개편

입력 2025년02월05일 12시02분 배향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데이터 속도 향상·누리집 전면 개편 등 안정적 서비스 구축

[연합시민의소리/배향숙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올해부터 기존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유용한 공간정보를 담은 주민 생활편의 지도인 '백문이불여일지도'를 개편, 운영한다.

 

 '백문이불여일지도'는 지난 2020년 7월 운영을 시작했으며,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고사성어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에서 이름을 고안했다. 

 

해당 누리집은 ►반려동물 지원지도►여성안심지도►육아도우미지도 등 다양한 테마지도와 '드론으로 보는 연수구'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번에 신규 지리정보시스템(GIS)서버를 도입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향상하고 이용자의 요구가 반영된 누리집의 전면 개편 등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구는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콘텐츠 제공►'콘텐츠 추가'►구민 제안메뉴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콘텐츠 지속 발굴►실시간 데이터 갱신 체계 마련 등 구민에게 보다 유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새롭게 개편된 '백문이불여일지도'는 연수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수구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속해 다양한 행정정보를 확인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유익한 공간정보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