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새해농업인 교육 실시

입력 2025년02월06일 12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은 농업인의 현장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딜 10일부터 2월 20일까지 각 면 회의실, 마을회관 등에서 1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5일, 6일 영흥면 관내 농업인, 귀농인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 품목별 핵심 재배기술을 교육했다.


이번 영흥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서 올해 농촌지도사업과 농정시책을 홍보하여 많은 농업인들이 필요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주요 품목에 대한 핵심 재배기술과 주요 병해충 방제 교육을 통해 문제 발생 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중점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농업인들과 질의응답을 통한 현장 애로사항 공유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진행되었다. 


교육과목은 고추, 무·배추, 포도, 과수 전지·전정 기술이며, 2025년 달라지는 농정시책과 영농설계 방법도 안내했다.


문경복 군수는 “교육을 통해 최신 농업 기술 및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정보부족으로 인한 농업인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 등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옹진군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