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XR·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인프라 지원

입력 2025년02월13일 09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XR·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시설·장비의 임차를 지원하는 ‘XR·메타버스 제작 인프라 지원사업’의 사전 신청을 오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인천 메타버스 지원센터’에 구축된 시설과 장비를 XR·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무상으로 임차하는 지원사업으로, XR·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콘텐츠제작실(모션캡쳐룸, 브이튜버, 페이셜 트레킹 활용),시뮬레이터룸(3축, 6축 시뮬레이터 활용),콘텐츠 제작 장비(HMD, AR 글라스, 360도 촬영 장비 등 88대)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인천의 XR·메타버스 관련 기업·기관·단체로, 최대 임차 기간은 시설(단기 1일, 장기 1개월)과 장비(단기 14일, 장기 10개월)가 상이하다.

 

사전 신청은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 메타버스 지원센터’ 누리집(www.invr.or.kr) 또는 담당자(032-260-0677, 068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XR·메타버스 산업의 콘텐츠 개발 환경에 발맞춰, 인천기업들이 혁신적인 XR·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