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3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우수업체 선정

입력 2013년12월27일 10시4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택시 업계 체계적 지원․육성 및 시민 서비스 개선에 기여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27일 동원택시(주), 우수업체로 선정된 (주)인천택시, 장려상을 차지한 우신교통(주)․동우교통(주) 등 4개 일반택시 업체의 대표자와 노조위원장, 전국택시 및 민주택시 노동조합 본부장 등이 참석한가운데 ‘2013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우수업체에 대해 인센티브 사업비 및 인증패를 수여했다.
 
2013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는 2007년 7월 개정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육성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평가하도록 한 제도로서 인천시에서는 2009년 최초 시행 이후 이번에 두 번째로 평가를 실시했다.

송영길 시장은 “이번 택시업체 경영평가를 실시한 결과 2009년에 비해 다소 향상되었는데 이는 어려운 택시업계의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택시업체 운영자와 노조가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택시요금 인상과 더불어 운수종사자에 대한 처우개선을 이행함으로써 시민에 대한 서비스도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에 수상한 우수업체들이 선도해 인천의 택시 경영 및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경영평가 결과를 엄밀히 분석하여 향후 택시업계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및 육성자료로 이용하는 것은 물론, 택시 이용승객 등 시민 서비스 개선에 유용하게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