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개최

입력 2013년12월27일 17시4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성만)는 27일  의원총회의실에서『의정발전자문위원회』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과 입법 및 정책제안 기능강화,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학계(교수), 전문가, 지역인사 등 5개 분과(상임위원회별) 30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전체회의에는 자문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성만 의장 주재로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운영 개선 계획 보고 및 토의가 있었다.

앞으로 인천시의회는 의정빌전자문위원회 활동을 활성화 하고 위원들의 의정자문활동을 높이기 위해 위원회 운영세칙을 제정하고 회의운영계획에 의한 효율적인 회의개최, 온라인 커뮤니티 신설을 통한 의회와 자문위원간의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성만 의장은 앞으로 의정발전자문위원회를 통해 자치입법 및 정책제안 기능을 강화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시켜 나감으로써 시의회 본연의 역할과 기능 높여 나가겠다고 말하고, 자문위원들에게 회의중에 나온 위원님들의 고견이 의정에 반영됨으로써 인천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으로서 의정발전과 인천 시민들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