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노인일자리 참가 희망자 모집

입력 2014년01월08일 15시4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오는17일까지 올노인일자리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8,500명으로 지난해 15,992명보다 2,508명 늘어났다.

활동분야는 우리동네환경지킴이, 초등학교급식도우미, 아동등하교도우미(마미캅),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도우미, 교통지원, 공원관리, 노노케어 등으로. 일자리 참여기간은 2월부터 11월중 9개월(연중일자리는 1월~12월)이며 참여 어르신에게 월 20만원의 인건비가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을 갖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모집 접수는 군․구 노인일자리지원센터 등 지역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가까운 지역의 일자리 수행관을 방문하여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한 후 주민등록등본 1통, 사진1매, 신분증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모집인원 초과시 자체 선발기준에 의거 고소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일자리 참여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이 될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노인일자리를 확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 확대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